오전 오후 외국인 선생님과의 수업이 끝나고 저녁식사 후에 7시부터 9시30분까지 한국인 선생님들과 이루어 지는 CES TEST와
VOCA TEST프로그램 소개입니다.
(이 시간 또한, 필리핀 선생님께서 함께 하시며 단어와 문장을 외우는 동안 아이들이 발음과 뜻에 대해 질문을 하면 정확하게 짚어
주십니다.)




개인의 레벨에 맞게 편성된 갯수에 맞춰 정해진 시간 안에 외워 시험을 본답니다.
시간 안에 완벽하게 외우면 Pass 그렇지 않으면 Fail 로 분류하여 불합격시에는 반드시 다음 날에 RETEST를 봐야합니다.
스스로 암기하는 시간이 축적 될수록 아이들의 공부 습관과 암기력은 나날이 향상되어, 개별적인 상담을 통해 레벨을 높이고 개수를
늘려 아이들의 학습 성취도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그동안 평소에 꾸준히 공부해왔던 단어들을 복습의 의미로 한꺼번에 1000개를 시험보게 됩니다.
JR.CNS 학생들은 매일 같은 시간에 개인별 수준에 맞는 레벨의 단어를 개인의 역량에 맞추어 단어 암기를 합니다. 하루도 빼먹지
않구요!!! 하루하루 이 단어들을 목표로 하는 갯수에서 몇개나 맞았는지 체크가 되고 결과에 따라 전부 다 맞은 학생은 어워드를 받고
90% 이상을 맞은 학생은 시험 통과 90% 미만으로 맞은 학생은 다음날 쉬는 시간에 통과할때 까지 리테스트를 보아야 합니다.
이렇게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도전 단어 1000왕 시험이 치뤄 집니다.





시험 보기 2주 전부터 공지가 뜨고, 아이들 선생님은 상의하여 개인별 목표 점수를 정합니다.
1등상을 자신하는 아이들 혹은 아직은 낮은 단계이지만, 도전 단어왕에 출사표를 던지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아이들 가슴에는 '공부'에 대한 열망이 활활 타오르게 되고, 아이들의 도전정신을 크게 장려하는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목표에 달성할 수 있도록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시판 또한 시험 7일 전부터 D-day를 알리며 아이들이 더욱 시험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지하구요.





시험 당일이 되면 너무나도 엄숙한 분위기에서 시험이 치뤄집니다. 시험 과정은 정말 까다롭습니다.
목표 점수 이상을 받는것을 포함한 위와 같은 까다로운 시험 규칙까지 통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시험은 준비하는 동안, 시험보는 동안 시종일간 설레이는 긴장감으로 이벤트를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 , 시상식이 이루어졌습니다. 시험을 응시했던 모든 학생들에게는 결과에 상관없이, 칭찬과 함께 부상이주어졌습니다. 도전과 노력의 모습을 보여 준 아이들에 대한 Peter 원장선생님의 배려가 있었습니다.
시험에 도전한 우리 학생들 모두 자랑스럽습니다. ^^




영어 공부를 위해 영어 못지 않게 중요한 국어와 수학은 뒤로 한채 연수를 보내시면서 걱정이 많으실꺼라 생각 됩니다, 또한 영어연수 중 선택되는 수학 과목이 제대로 공부가 되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하시기도 하시지요?



Jr.CNS 영어연수에 등록을 하시게 되면 처음에 T.Jenna와 상담하여 수학문제집을 엄선하게 됩니다.
이 때 개인적인 레벨에 맞추어서 문제집을 구입하게 되고 공항에서 부모님들과의 면담을 통해 수학책을 체크하게 됩니다..





아이들마다 수학 중에서도 연산이 강한 아이, 창의성의 높은 아이, 추리 논리력이 뛰어난 아이등이 있습니다. 서로의 강점은 높여주고 약점은 보완하기 위해 수학시간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를 하게 됩니다.

수업 시작 후 10분은 계산력을 요구하는 연산 문제집을 풀고, 연산 문제집의 오답정리가 끝나면 본 책을 풀이하게 됩니다.
연산문제집을 미리 풀어 두뇌는 워밍업이 된 상태라 본 책의 문제를 풀때는 실수도 줄어들게 되고, 자신감이 붙어 문제 풀이 속도가
향상되지요.





선생님은 밀착 수업으로 아이들이 모르는 문제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등이 있을때 수시로 옆에서 도움을 주며 수학에 한걸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수학 수업만으로 아이들의 수학 공부가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수학 선생님들은 아이들 개인의 상담과 수업태도를 바탕으로 Math Evaluation을 작성하여 평소 아이가 수학에 있어서 강한 부분, 약한 부분을 기입하여 다음 수업시간에 참고로 합니다.





평일에 본 교과적인 수업이 진행된다면 주말에는 한주간 공부했던 부분을 평가하는 시간이 됩니다. Jr.CNS에서는 아이들이 한국에
돌아가서도 수학 과목 또한 소홀히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