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Cns에서 쇼핑은 어떠한 것인가? 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Jr.CNS의 Award와 Panalty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일주일 동안 생활하면서 꼭 지켜야할 기본 수칙이 있는데요.
이 사항들을 얼마나 준수하였는지에 따라 쇼핑을 갈 수 있어요.



패널티 10점 이하 : 잘함 - SM(백화점)
패널티 10점 초과 : 보통&노력필요 - 도서관 공부 & 쿠이산(대형마트)
패널티 20점 이상 : 벌점이 많은 경우 - 도서관 공부(아이들이 쇼핑을 갔다 올때까지)





아래는 기본 수칙 입니다.
1. 모든 수업 시간에는 교사에게 예의를 갖추고 올바른 수업태도로 수업에 임하여야 한다.
2. 특별한 이유 없이 식사에 불참해서는 안 된다.
3. 이성 학생의 방에 들어가서는 안 된다.
4. 낮 시간 동안 선생님의 허락 없이 학원 밖으로 나간 경우
5. 수업시간(도서관 시간 포함)에 결석하거나, 방에 들어가서는 안 된다.
6. 교실이나 도서관에서 음식물 ( 음료수 포함 ) 을 먹으면 안 된다.
7. 선생님의 허락 없이 한국말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바른말 고운말을 사용하고 욕을 해서는 안된다.
8. 수업시간에 3분 이상 늦어서는 안 되며, 선생님의 허락 없이 수업 장소를 이탈해서는 안된다.
9. 학교 혹은 담당교사가 부여한 과제물은 정해진 시간까지 제출한다.
10. 점호시간 이전에 모든 점호 준비 (샤워, 방 정리) 를 마쳐야 한다.
11. 점호 후 다른 학생의 수면을 방해하거나 허락 없이 돌아다니지 않는다.
12. 아침 운동 시간에 늦거나 빠지는 경우 수업시간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13. 수업이 시작되기 이전 (오전 8시, 오후 1시) 세면, 양치, 수업 준비 등을 모두 마쳐야 한다.
14. 방안이나 도서관, 교실을 나올 때 반드시 전등을 끄고 나온다.
15. 학생에게 폭력, 절도, 집단 따돌림(왕따), 야반도주, 음주, 흡연, 도박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정도에 따라 정학이나 퇴학.

* 무엇보다 Don't speak korean!!!!!!!

아이들이 잘못한 것에 대해서는 따끔히 이야기를 하고 패널티를 적용하며 반대로 좋은 모습을 보였을때는 Award를 시상합니다.
일요일 오전에 패널티 점수를 공개하고 나면 아이들의 희비가 교차하게 되는데요.
얼굴 표정에서 아이들의 쇼핑 장소를 읽어낼 수 있답니다.







쇼핑을 다녀온 후 용돈기입장을 작성합니다.

가기 전 부터 가슴을 설레이며 이주에 무엇을 살까 적어놓더니 백화점에 도착해서 계획에 맞게 차근차근 물건을 고르고 가격 비교까지 합니다.

쇼핑 후 영수증을 챙겨 내가 무엇을 샀는지 체크하고, 날짜, 거스름돈을 형광펜으로 굵게 표시하여 다음번 내가 용돈기입장을 봤을때 무엇을 구입하고 어느 정도의 지출이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수증은 왼쪽면에 붙이고 오른쪽 면에 용돈기입장을 작성 및 잔돈을 확인한 후 담당 선생님께 첨삭을 받으면 아이들의
용돈기입장 정리는 마무리 됩니다.

자신의 용돈을 관리하고 정리하는 습관은 우리 아이들을 행복한 부자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초석이 되는 기본적인 습관인 것 같습니다.